본문 바로가기
디자인 공부

미리캔버스로 시간표 만들기

by 디자인쏘 2022. 6. 13.
728x90
반응형

미리 캔버스로 시간표 만들기

 

아이들이 예쁜 시간표를 만들어 달라고 할 때 난감할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표를 이용하여 간단하게 만들 수는 있지만 아이들의 요구와는 맞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럴 때 미리 캔버스를 이용하면 예쁜 시간표를 만들 수 있습니다. 

 

1. 워크스페이스에서 작업 선택하기

미리 캔버스에서 작업을 한 이력이 있다면 워크스페이스에서 바로 작업을 선택해서 들어가면 됩니다. 지금까지 했던 작업들이 모두 남아있기 때문에 다시 같은 작업을 하기 위해서 사이즈를 설정하고 템플릿을 고를 필요가 없습니다. 미리 캔버스의 아주 편리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워크스페이스의 단점은 같은 템플릿의 바로 직전에 했던 작업물이 남아있고 그 앞에 했던 작업 물든 사라진다는 점입니다. 만약 블로그 메인 썸네일을 만들었다면 바로 직전에 작업했던 썸네일만 남아있을 것입니다. 

 

전에 이 워크스페이스에서 시간표 작업을 한 적이 있다면 바로 선택해서 시간표를 만들면 되지만 새로 만드는 것이라면 미리 캔버스를 검색한 후 새로 시작하기를 누르면 시간표를 만들 수 있는 새로운 화면이 나옵니다. 

 

2. 미리 캔버스로 시간표 만들기

미리 캔버스에는 수많은 템플릿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어떤 작업도 문제없이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기존의 딱딱하고 심심했던 시간표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예쁜 시간표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미리 캔버스의 큰 장점은 저작권에서 자유롭다는 것과 워터 마크가 없다는 것입니다. 먼저 시간표를 만들기 위해서 템플릿 검색창에 시간표를 검색합니다. 그럼 정말 다양하고 많은 시간표 템플릿이 나옵니다. 가장 마음에 드는 시간표 템플릿을 선택해서 작업창으로 갖고 옵니다. 미리 캔버스에 있는 시간표들은 각각 요소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글자부터 그림, 요소 하나하나 모두 수정할 수 있습니다. 

 

시간표 템플릿을 선택한 후에는 기존에 설정되어 있는 사이즈 그대로 해도 좋지만 마음대로 사이즈를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선택한 템플릿에 있는 그림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왼쪽 사이드바에서 요소를 클릭한 후 원하는 그림의 검색어를 입력해줍니다. 나무, 학생, 선생님, 책 등의 검색어를 입력하면 그에 맞는 이미지들이 나오기 때문에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글자 크기나 폰트 등도 수정이 가능합니다. 시간표에 이름을 넣고 싶거나 과목명, 폰트를 바꾸고 싶다면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으니 원하는 스타일에 맞게 변경합니다. 다 수정을 했다면 파일 형태를 선택해서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jpg나 png로 많이 다운로드합니다. 

 

미리 캔버스를 이용하면 아이들에게 예쁜 시간표를 만들어주기 위해 포토샵을 실행하지 않고도 충분히 예쁜 시간표를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장점을 활용해서 예쁜 시간표를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